소프트웨어사업자 변경신고 방법 및 확인서 출력 방법
나라장터 입찰 시 소프트웨어사업자 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. 그리고 소프트웨어 사업자라면 전년도 재무제표가 완료되는 시점인 4월쯤 1년에 한 번 소프트웨어사업자 변경신고를 해야 합니다. 그 목적은 소프트웨어 수요자에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프트웨어의 이용촉진 등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권익 보호를 위함입니다. 꼭 해야하는 정해진 기간이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. 저는 5월8일에 변경 신고했으니 말입니다. 소프트웨어사업자변경신고 신청하기 전 미리 중소기업확인서, 재무제표,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.
SW사업자변경신청방법
1. SW산업정보종합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SW사업자신청을 클릭합니다. https://www.swit.or.kr
2. 사업자신청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변경신청 작성을 클릭합니다. 변경신청서 작성은 기존에 신청된 내용에서 변경된 내용만 작성하면 됩니다.
그중 재무현황의 최근 결산 재무제표의 결산년월을 기재합니다. 전체 매출액 중 SW사업으로 발생한 매출을 기재하면되고 없으면 기재하지 않습니다. 제출서류는 저년도 재무제표, 중소기업확인서, 사업자등록증을 압축하여 첨부한 후 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.
재무제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받은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, 중소기업확인서는 반드시 최근 결산 재무제표를 반영하여 발급받은 확인서로 제출애햐 합니다.
3. 신청기업의 공동인증 확인 후 결제방법 선택하여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 신규등록은 50,000원, 변경신고는 30,000원입니다.
4.변경신고 후 완료까지 2~3일 정도 소요되며 중간에 서류보완이 있을 경우 보완서류를 압축하여 첨부 후 신청하면 됩니다.
5. 신청수리가 완료되면 신청수리 클릭하여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확인서를 다운로드 또는 인쇄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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